본문 바로가기
일상

//공원정원// 김천 강변공원 분홍 안개 분위기 핑크뮬리

by 뚜작가 2019. 10. 6.
전국농원 핑크뮬리묘...행복한마을 조화 보...

10월3일 개천절날 핑크뮬리 보러 김천 강변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아직은 절정이 아니라 고운 핑크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쁘게 개화하고 
그날은 태풍이 지나간 다음날이라 바람이 살랑살랑 꽃들을 휘저어 
핑크 바다물결이 출렁거리는 멋진 분위기를 연출하고 
파란하늘에 하얀 구름까지 완벽하게 좋았답니다.


핑크뮬리는 벼과 쥐꼬리새속의 여러해살이풀로 

가을에  분홍색 , 자주색, 보라색 꽃이 화려하게 피는데 같은 
벼과 식물인 억새와 닮아서 분홍억새라고 부른답니다.
핑크 뮬리 꽃은 갈대 같이 꽃이 피는데 산발한 분홍색 머리카락처럼 보인다고 해서 
영어로 헤어리온 뮬리걸프뮬리 라고 부른답니다.




여름에는 초록색 가느다란 잎으로 지내다가 가을이 오면 분홍색으로 

꽃이 피기시작하는 핑크뮬리는 하나의 납짝한 이삭으로 

수상꽃차례를 이루어 하나의 꽃들이 모여서 분홍이나 보라색으로 피는 것이지요!



주로 건조한 사막 같은 곳에서도 적응을 잘하는 핑크뮬리가 우리나라에 도입된 것은

 2014년 제주도 휴애리자연 생태공원에 처음 식재 되었다가 

2016년 순천만국가정원에 핑크뮬리가조성되고 

2017년 경주첨성대부근에 심어지면 전국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변을 가로 지르는 다리위에서 찍었는데 어찌보면 핑크보단 보라색으로 보이네요

휴일 가까운 공원으로 가을 맞이 하러 놀러 가보세요.

가을이 성큼 문밖에 서성거리고 있답니다.



 


행복한마을 인테리어...행복한마을 라벤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