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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건강정보// 연꽃씨앗 연자육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가을은 결실의 계절 결실하면 온갖식물들이 
씨앗을 맺고 겨울을 준비하는 계절이지요.
오늘 씨앗중에 연꽃씨앗을 연자육 이라고 하는데 
연자육의 효능과 먹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연자육에는 다양한 건강영양소가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7종, 미네랄 9종, 아미노산 18종,
불포화지방산 등이 있답니다.

특히 필수 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으로 따로 섭취를
해줘야만 한다고 하는데,
연자육에는 은행 열매의 2배,
생강의 20.5배, 호박의 24배나 되는
함량을 포함하고 있답니다.

칼슘 함량은 163mg으로 땅콩 92mg,
호두 98mg, 캐슈너트 37mg와
비교했을 때 높은 양이며,
칼륨 함량 또한 1380mg(100g 당)으로
바나나 358mg(100g 당)와 비교했을 때
확연히 높은 양입니다.

출처|USDA National Nutrient Database
for Standard Reference (December 2018)

연자육의 효능으로는 메티​오닌이라는 
필수 아미노산에 주목해서  알아볼까합니다.
메티오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속의 노폐물 배출하고
나쁜 콜레스테롤를 감소시켜주는 역활과 간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여

지방간이 되는것을 예방하고 지방이 저장되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답니다.
또 이밖에도 혈중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주며 해독 작용과 금속이온 

활성차단과 폐암예방,당뇨,탈모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로엘 껍질을 깐 연...껍질깐 연자육 60...

 요즘 제가 관심을 갖는 것은 어떻게하면 혈관을 튼튼하고 
혈행을 좋게 개선 할 수 있을까?
그래서 일단은 식품을 알아보던중 연자육이 좋다라는 정보가 있네요.


연자육 먹는 방법으로는 연자육으로 밥을 해먹는것과 연자육 차로 마시는 방법  
생으로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생고구마맛과 생밤 맛이 난다고 하는데 좀딱딱한가봐요. 
저는 아직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구입해서 먹어보려구요.
하루 먹는 양은 20알 정도까지는 괜찮다고합니다. 
과유불급 아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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