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재테크// 취미로 찍은 사진 돈이 된다-셔터스톡 회원가입

by 뚜작가 2019. 9. 15.
안녕하세요 뚜작가입니다. 
오늘은 취미로 찍은 사진들 폰에 저장만하지 말고 판매해서 수익을 챙길수 있는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 라인을 구축하자구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사진 찍는 것을 무척 좋아하는데요. 
작품이 되는 사진들 세상에 빛을 보여 줘서 돈이 되어서 나에게 돌아오게 만들자구요!
그래서 오늘은 셔터스톡에 회원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go go~~~


  셔터스톡 회원 가입하러 가기

셔터스톡은 사진을 판매하는 기고자 가입 화면과 구매자를 위한 홈페이지가 각각 있어서 가입할때 잘 찾아서 가입하시구요. 둘다 가입하셔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작품을 주로 업로드하느지도 공부도 하고 다른 작가님들의 작품들도 볼 수 있답니다. 우선 회원 가입하시려면 준비물은 여권 스캔한 이미지 파일과 등록 할 사진 10장이 필요합니다. 

우선 아래 셔터스톡 글자위를 클릭하시면 회원가입 화면이 나옵니다. 셔터스톡은 "난 사진 판매만 할거야" 하면 기고자로 가입하면 됩니다.

https://submit.shutterstock.com/?ref=204227345




첫화면은 위에 사진처럼 나오는데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그러면 순서대로 작성하시면 되고요.

★ 전체 이름은 본인의 여권에 등록된 영문 이름과 동일하게 작성해야 됩니다.

★ 표시이름은 닉네임 기입하시면 되는데 화면에 닉네임이 대표로 표시됩니다.

★ 이메일은 본인이 쓰시는것 작성

★ 비밀번호는 숫자 영문 기호조합으로 작성하시면됩니다.

모두 기입하고 정책의 동의함 란에 체크해주시고  다음이라는 빨간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지금 작성하신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확인메일로 가서 인증하면 주소 작성란이 뜹니다. 물론 이곳도 영어로 작성해야 되고 국가란에는 Korea 를 선택해 주시고 "거주지와 우편주소가 동일합니다" 체크박스에 채크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진을 업로드 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요한데요. 운전면허증이나 주민증은 안되고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여권을 사용하면 됩니다.여권은 스캔해서 파일로 업로드 합니다.


아래사진에서 보는것과 같이 셔터스톡에서는 비디오와 이미지를 판매 할수 있는데 저는 이미지만 판매 할거라 이미지 업로드를 누르면 됩니다. 

이미지는 4메가픽셀이상 올려야 되고 JPEG 파일을 올리라고 되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들은 자세한 정보를 눌러서 확인하고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러면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업로드창이 뜨면 준비된 이미지 여러파일을 선택해서 올려보세요.


파일을업로드 하면 콘텐츠 제출이라는 창이 뜨는데 이곳에서 이미지를 선택해서 설명란에 영어로 이미지에 대해 설명을 작성하는데 영어 어렵지요? 그래서 저는 구글번역기를 써서 작성합니다. 

구글번역기 https://translate.google.com/ 

카테고리란도 1,2선택해서 기입하고 추가옵션같은 경우는 에디토리얼 같은 이미지 사람이 많이 나오는 데모사진 이런것을 올릴때 사용하기 때문에 저는 무시합니다.

모델을 쓸 경우는 초상권 이미지 계약서가 있어야 되니까 계약서를 다운받아서 작성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키워드도 영어로 작성하는데 키워드 제안 오른쪽 옆에 +를 클릭하면 복사되서 올라가는데 여기서 안맞는 키워드는 삭제하면 됩니다. 또는 더많은 키워드를 원한다면 더 많은 키워드 찾기를 눌러주면 비슷한 이미지들이 나오는데 자기 이미지와 비슷한 것을 선택하면 키워드가 나열되는데 그중에서 선택해도 됩니다.

이렇게 이미지를 제출하는데 처음에는 10장 정도 업로드 한다음 기다리면 승인이 나는데요.업로드 했다고 다 합격은 아니고 불합격도 있습니다. 초점,상표,픽셀화,노출 등이 불합격 요소구요. 불합격 사유를 자세하게 설명해 주니까 다시 수정해서 올려도 된답니다. 작가 승인이 나면 메일로 연락이 오니까 그때부터는 가지고 있는 사진을 올리면 됩니다. 폰으로 어플을 깔아서 올려도 되는데요 다음에는 폰으로 사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셔터스톡 회원 가입하러 가기

https://submit.shutterstock.com/?ref=204227345

댓글